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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제안

정책제안이란?

시에 대해 제도개선, 시책제안, 예산절감, 세입증대, 불편 및 고충사항 해결, 기타 발전방안 등의 정책적 제안을 하는 곳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운영됩니다.

※생활민원 및 건의사항 등은 시장에게바란다 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절차

제안하기→제안검토(관리자)→제안토론(30일간 50이상 공감시 제안심사)→제안심사(부서검토 및 제안심사위원회) →제안시행(소정의 부상지급)
문화/관광만료
민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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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복지만료
양해권
안녕하십니까. 저는 군산시에 살고 있는 고등학생입니다. 배드민턴장 예약 시스템에 관하여 불합리한 부분이 있다고 느껴져 건의합니다. 저는 대략 10년전부터 꾸준히 군산실내배드민턴장을 오랫동안 이용해왔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론 코로나19로 인해 배드민턴장 예약 시스템이 생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드민턴장 직원 분들은 예약이 아닌 대기 시스템이라고 말씀하시는 “예약” 시스템은, 특정 시간에 코트를 사용하겠다고 “직접” 배드민턴장에 방문하여서 서류를 작성하고, 그 코트에 대한 사용권을 사전에 확보하는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을 방지하는 취지 자체는 좋았습니다. 다만 문제는 대부분 사람들이 방문하는 오후6~7시에 배드민턴장에 도착하면, 8시 40분에나 예약이 가능합니다. 미리 일찍이 동호회 회원 몇몇이 본인들이 사용할 다수의 코트를 선점하기 때문입니다. 더욱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코트가 비어있어도 이러한 예약 시스템 때문에 코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호회 분들이 모두 도착하지 않았어도,그래서 코트가 비어있어도, 미리 빈 코트에 대한 사용권을 예약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동호회분들보다 먼저 도착해서, 빈 코트가 있는 것을 눈으로 보고도 배드민턴을 치기 위해선 8시 40분 코트를 예약하고 기다려야합니다. 코트가 꽤 오랜 시간 비어있어 들어가면 안 되겠냐 직원분께 물어보면, 그 코트를 선점하신 동호회원분들께 허락을 받으러 갑니다. 아무리 오랜시간 코트가 비어있어도, 몇몇 동호회원분들보다 더욱 일찍 도착하여도 저희는 운동할 수 없습니다. 늦게 올 사람들을 위해 사전에 “예약”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더 늦게 도착한 동호회 분들은 여유롭게 빈 코트에 들어가서 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약 시스템이 사전에 기재된 부분도 아니고, 또한 온라인 예약이 아닌 직접 현장 방문을 해야만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소수의 동호회 구성원분들이 여러 코트를 예약하시면 일반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에 배드민턴장에선 “대기”라고 칭하는 “예약”시스템을 없애거나,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을 활용하는 방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예약은 결제를 현장에서 진행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료인 것입니다. 이용 1~2일전에 특정 날짜에 대한 온라인 예약을 열고, 인당 예약 코트 수를 제한할 것을 제안드립니다. 또한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한 현장 예약 코트를 일부 선점해놓으면, 군산 시민 전체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디 이 불합리한 시스템을 고쳐주시길 건의드립니다. 두서 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11-27~2024-12-27
찬성(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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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주택만료
이현준
신역세권 터미널을 이전하면 시내버스전노선이 구역전과 터미널을 경유하겠되있습니다 시내버스 신역세권노선이 1,2,3,4,5,7,83,11,12,13,14,15,16,17,18,번이 역전으로 들어갑니다 근처에 있는노선은 57,58,59,52,53,54,61,62,63,64,65,66,72,번입니다 터미널을 이전하게 되면 근처에 있는 노선을 신터미널을경유하고 역전종점버스를 터미널 종점으로 합니다 대야에 있는노선이 30번대20번대 40번대 8,9번도 80번대도 신터미널 노선경유할라면 노선조정이 쉽지가 않습니다 충주터미널 영주터미널 안동터미널 이전을 하면서 시내버스 전노선을 변경해 터미널종점으로 하고있습니다 포항 시내버스 노선이 개편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이곳을 클릭하면 포항시의 지간선제 입니다 군산은 옥산부터이고 익산은 금마부터 시행을 거쳐습니다 경남 진주 터미널은 확정이 되었습니다 진주터미널은 좁고 날고 사고가 많이 일어나서 복합터미널을 가호동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신역세권 주변에 지나다니는 시내버스 노선입니다 5060번대는 구터미널을 지나지 않고 구시장 이마트 연안도로해서 가능하고 1번대 10번대 연안도로노선은 신터미널 경유가 가능합니다 18 17 16번은 신터미널 종점으로 하고 나머지 3020대야 40,88,89회현 8,9 85 86 번은 노선이 쉽지가 않네요군산시 현재 노선은 57개 노선입니다30번20번40,88,89번 8,9 85,86번을 번호체계를 300번대는대야 200번대는 호원대 400번대는 회현 800번대는 순환으로 900번대는 비응항 71번은 노선경로를변경해서 월명터널 동백대교 장항을 경유해 하구뚝 신터미널까지 연장할수있습니다
2021-11-05~2021-12-05
찬성(44%)
반대(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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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주택만료
조태선
현대자동차 전주 공장에 근무하고 군산 거주중인 시민입니다저희 회사는 통근 버스가 운영되고 있는데 군산 노선은 이용자가 적다는 이유로 운행 되지 않습니다언제든 이용자가 많아 지면 다시 운영될 수 있는 여지가 있는데 누구 붙잡고 군산으로 이사 오라고 말 할 수도 없고 군산시에서 지원을 좀 해줘서 통근버스가 운영 된다면 이사 올 사람도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새만금북로 연장 공사로 인해 시간이 10분 이상 단축되어서 지금 월명 경기장에서 저희 회사까지 30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전주 외각에서 다니는 사람도 30분 이상 통근버스 타고 다니고 있는데 충분한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전주 익산 등으로 출퇴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출퇴근이 통근버스로 된다면 군산으로 인구가 유입되는 방법 중 하나라 생각 됩니다.낚시 좋아 하는 분들은 군산은 바다도 가깝고 서해 쪽으로 위 아래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있어서 집이 군산이라면 그런 여가를 즐기기에 전주 익산 보다는 나아 보입니다.통근버스 하나 생김으로서 인구가 조금이라도 늘어난다면 손해보는 정책은 아니라 생각 됩니다.군산 집값이 전주 익산 보다 저렴합니다 분명 오는 사람 생긴다고 봅니다.군산 시민들에게 공감은 얻어내긴 힘들겠지만 생각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2025-01-20~2025-02-19
찬성(59%)
반대(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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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24-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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