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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나비 (아이나비 군산대리점)의 부당 A/S 대행료 관행
작성자***
작성일09.07.16
조회수1674
첨부파일
아이나비 이용자님들 확인하세요 아이나비는 A/S 택배비가 무상인데 소위 공식대리점(군산대리점인 전북나비) 이라는 곳에서는 돈을 받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 군산시 경장동에 위치한 전북나비(아이나비 공식 군산대리점)에서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을 A/S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비용 10,000원을 요구하여 지불하였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구매한지 1년이 되지 않아 A/S 기간인듯 하여 무상 A/S가 되지 않는지를 물어보자
10,000원은 A/S 비용에 상관없이 택배비(7,000원)와 자신들의 수고비를 포함한 금액이며, 아이나비 본사의 권고로 인해 A/S 대행료 10,000원을 받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좀 화가 나기도 했지만 왕복 택배비 7,000원이라는 말에 3,000원 환불을 요구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아이나비 본사에 전화해서 상담해 보니 (상담원 이주*씨)
아이나비는 무상 A/S 기간과는 상관없이 모든 A/S에 관한 택배비는 회사가 부담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우체국택배 이용시 왕복 택배비 모두 아이나비 부담)
너무 당황스런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제 고장에 관한 수리비는 무상 A/S기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무료였구요.
제가 지불한 돈이 A/S 비용이 아니고, A/S대행료 이기 때문에 전북나비가 악덕업자인지, 수익을 위한 현명한 업자인지는 모르겠지만 고객에 관한 생각은 전혀 없는것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아이나비 이용자분들은 공식 군산대리점인 전북나비를 이용하기 전에 아이나비 공식 사이트 http://www.inavi.com와 고객지원 번호 1577-4242를 통해 먼저 필요하신 사항을 확인하시는 것이 현명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