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작성자 ***
작성일21.07.18
조회수358
2021년 7월 18일 일요일, 오늘 겪은 일입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비응항에서 출발하는 99번 2층버스를 타고, 선유도 해수욕장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
그리고 즐겁게 여가시간을 보낸뒤, 매 시각 15분마다 있다는 99번 버스를 타기위해 정류장에서 기다렸지요.
그런데, 널널하게 20분 전부터 계속 기다렸는데도, 30분이 넘도록 버스가 오질않아서 당황했습니다.
도로에서 무슨 사고라도 난건지 , 아니면 주말이고 코로나 때문에 시간대가 변경된건지 해서 좀더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기다린게 1시간 30분 정도가 지나갈 무렵, 어떤 외지인으로 보이는 두분이 오시더니 여기서 99번 버스를 타는게 맞냐고 물으시더군요.
저희도 기다리는 중인데 오질 않는중이다, 왜 그러시느냐 했더니, 99번 버스기사가 선유도 해수욕장 안으로 들어오지 않고 큰도로에서 내리라고 했답니다.
그래서 버스기사한테 왜 해수욕장으로 안가냐고 물어보니, "그냥" 거기서 내려서 걸어가시라고 했다는 겁니다. (두분 연세도 좀 있어 보이셨습니다)
그리고는 직진해서 장자도 쪽으로 갔다고 하셨는데, 저희가 올때는(오전) 해수욕장 안까지 들어와서 내려줬기 때문에 이게 무슨일인가 싶었습니다.
버스 내리신 시각을 여쭈어보니, 저희가 처음에 탔어야 했었던 버스였습니다.
이상함을 느끼고 버스표지판에 적혀있던 063-462-7135(휴일) 번호로 전화를 하자 , 한 남성분이 받으시더군요.
"99번 버스가 한시간에 한대씩 있는게 맞나요?" , " 예 , 맞습니다" 그래서 다시한번 여쭷습니다.
지금 여기 선유도 해수욕장 버스정류장인데 버스가 오질 않는다고요.
그랬더니 그 정류장은 오전에만 내리고 오후에는 내리지 않는다는 황당한 말씀을 하시더군요?
황당하고 , 그동안 총 2시간을 뜨겁게 땀흘리며 허비한게 좀 짜증이 나서 잠시 멈췄다가 다시 한번 여쭷습니다. 그이유가 뭐냐고.
"저도 모릅니다" , "그냥 그렇게 되 있습니다"
이야................참...... 제가 지능이 딸린건지 이해를 못했습니다 순간적으로.
일 처리를 어떤식으로 하길래 담당자가 저런식으로 말을 하는건지 이해를 못했습니다.
오전과 오후의 버스노선이 달라질거 같으면, 버스기사가 승객들에게 내리기전에 고지를 해주던지, 아니면 무슨 표를 붙여놔서 노선이 다르다고 해주던지
뭐라도 해놔야 엉뚱하게 정류장에서 저희처럼 시간낭비하는 사람이 없을거 아닙니까?? 저희는 뭐 시간 남아돌아서 그 뜨거운 여름에 2시간을 가만히 있었습니까??
담당자는 뭐 관심도 없어서 버스가 어떻게 돌아가든 손놓고 있는걸로 보이고, 버스기사는 귀찮으니까 그냥 개인일탈 마냥 노선 마음대로 축소해서 다니고.
이런식으로 밖에는 보이질 않습니다.
그렇게 운영하는, 그에 상응하는 이유가 있으면 납득을 하고 이해를 하는건데, 너무나도 어이없는 상황이라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답변을 좀 받아보고 싶습니다, "그냥 그렇게 되 있는"이유를요. 뭣때문에 저와 제 가족이 뜨거운 여름날 돌아가는 차편까지 총 3시간을 넘게 기다려야 했던건지.
관계자 분의 확실한 답변을 요구합니다.
담당부서 : 교통행정과 | 담당자 : 교통행정과 |
작성일 : 21.08.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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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소 시정발전을 위해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 주신 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여름철 고군산군도 교통정체로 인해 우리시는 ‘21년 7월 1일부터 공휴일 및 주말에 2층버스 운행 시 선유2교차로~선유도 보건지소까지 운행이 오전 10시~오후7시까지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을 내린 이유는 2년 6개월동안 운행하면서 교통정체로 인해 2층버스 운행시간이 3시간~4시간이 되어 비응항에서 기다리시는 승객분들과 운행하는 운전기사의 생리현상 처리 문제 등이 발생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내린 결정입니다.
3. 이에 비응항 버스정류장 및 sns, 홈페이지 등 홍보를 한 상태이며, 선유도 보건지소 앞 정류장의 경우 무개승강장(표지판)으로 되어 있어 안내에 미흡한 부분이 생긴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사과 말씀 드립니다. 민원 발생 시 시내버스 담당자분과 연락이 되었으면 더욱 좋았겠으나, 안내가 미흡한 점에 대해서 한번 더 사과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 시 불편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답변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통행정과 대중교통계(454-3782)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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