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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요금카드수납관련 상담원응대 미흡

작성자 ***

작성일21.11.26

조회수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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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받기 수도요금11월고지서.jpg (파일크기: 390 kb, 다운로드 : 64회)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사실 저는 많이 불편해서 이 글을 올립니다.

안녕할 기분은 아니지만, 군산시의 다른 사람들도 충분히 불편할 상황이라서 시장님께 시정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1. 수도요금을 카드로 수납을 원할때, 시민이 직접 인터넷으로 신청만 가능한 현재 상태를, 상담원을 통한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시정 요청드립니다.

한전 전기요금이나, 도시가스 요금도 전화로 카드수납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특히나 카드로 공과금을 납부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수도요금만  상담원을 통한 접수를 못하게 업무 절차가 되어 있는것이 매우 불편합니다.

 

2. 11월 당월요금 미납시에 카드신청 불가한 상태를 가능하도록 바꿔주세요. 

제가 한달 쯤 전에 카드수납을 원해서 상담원에 통화했을때 직접 가능하다고 해서, 11월 초에 제 기억엔 2일날 인터넷으로 홈페이지에서 카드수납을 정상 입력하였는데, 어찌된 건지 카드 수납이 안되어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카드를 변경해서 신청하기 위해 상담원(1번째) 전화를 했더니, 카드 해지후 당월꺼 납부하라고 해서 카드부터 해지 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변경 신청하려고 하니, 요금이 미납되어 입력이 되지 않았습니다. 당월꺼 고지를 받아 11월 30일까지가 수납 가능 기간인데도, 당원 미납이라 불가하다면 체납한 사람처럼 뭔가 기분이 찝집해서 2번째 상담원(남자)에게 통화를 하니, 우선 11월분을 위텍스에서 납부를 하고 나서, 다시 인터넷으로 카드 수납 접수 입력을 하라고 하면서 저한테 위텍스가 뭔지 아냐고 묻더라구요. 여튼 그때도 불편해서 전화를 끊었는데, 오늘 11월 26일 되어 위텍스에 들어가니 수도요금이 납부 메뉴에 다른 지방세처럼 자동으로 나오지 않아서 고지서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니 제가 (자동이체)신청한 사람이어서 고지서에 전자납부수용가번호가 나오지 않아 있었습니다. 아니, 전자납부수용가번호가 나와야 그걸 입력해서 데이타를 불러와서 납부를 할거 아닙니까????? 주소도 다 불러주고 상담을 하면 자동이체 고지서를 받은게 다 나오는데, 2번째 남자상담원이 참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국민은행 공과금센터에 수도요금에는 데이터가 나와 있을까 싶어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과금센터에 가니 위텍스와 마찬가지로 제가 전자납부 번호를 입력해야 납부가 가능한 상태여서,

오늘 이 카드 수납 관련하여, 3번째 상담원(이수진씨)와 통화 하게 되었습니다. 이수진씨만 제가 얘기하는걸 딱 알아듣고 19자리 전자납부가능한 수용가번호를 불러 주며, 자동이체 고지서를 받는 사람은 (중요한 부분)중복으로 납부가 될까바 자동이체고지서에 표기되지 않는 다고 말해 주었습니다.

 

3. 상담원 교육 제대로 가르치시기 바랍니다. 일정기간 테스트는 하는지요... 

수도요금 관련하여, 본인이 직접 인터넷으로 신청하게 하더라고, 체납도 아닌데 당월 요금 안냈다고 카드 신청도 안되고, 상담원들은 제대로 응대도 못하고 엉뚱하게 응대하는것에 너무 불편 하였습니다. 특히나 두번째 남자 상담원님의 직급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자동이체 고객의 고지서에 전자납부수용가 번호가 왜 안나오는지도 파악을 못햇다면 너무... 업무태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빨리 빨리 개선해 주시는 군산시가 되어 주시길 원합니다. 9월말에 이사와서  이런 민원을 또 처음 올리게 되어 심히 저 역시 유쾌하진 않지만, 저 이외에 여러 사람들이 이런 사항으로 똑같은 불편이 여러번 있었을거란 생각이 들어서 제가 총대를 매봅니다.

 

5. 개선사항에 대해 이메일로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글
    수도요금카드수납관련 상담원응대 미흡 답변목록
    담당부서 : 수도과 담당자 : 수도과

    작성일 : 21.12.01

    < 2021. 11. 26일 게시번호 제8672호, 제8673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귀 가정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2. 먼저, 수도요금 카드 자동납부 신청 및 납부 과정에서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귀하께서 개선 요청한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당월 수도요금이 미납인 경우도 카드 자동납부 신청이 가능하도록 운영

          시스템에 반영할 예정이며,

       ❍ 카드 자동납부 신청 방법을 홈페이지 외 시청 방문, 팩스 신청으로도 가능하게 검토하여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수시로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직원간의 업무 공유를 통하여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 안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수도과 요금계(454-5369)로 전화주시면 정성을 다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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