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작성자 ***
작성일22.02.18
조회수518
21년도 10월에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완료하고 22년도 1월 6일에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첨부사진과 같이 1월 10일에 군산고용위기지원센터 매니저에게 (주)펀*, (주)*코 두군데에 합격통지를 받았고 회사를 결정하여 알려달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저희에게 좀 더 맞는 (주)펀* 회사를 결정하였으나, 그 후 입사에 대한 연락은 없었습니다.
25일까지 연락이 오지 않아 군산고용위기종합센터에 확인해보니 매니저는 (주)펀*의 면접 합격자가 아닌 면접 희망자들 리스트를 통보한거였고, 저희는 그렇게 합격된 다른 회사인 (주)*코의 취업 기회까지 날아갔습니다.
담당 매니저는 퇴사했고,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다른 합격회사인 (주)*코에 다시 입사할 의향을 물었지만 (주)*코에서는 이미 입사를 거절한 분이라 입사가 어렵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군산고용위기종합센터에 항의하였으나 센터는 구직에 관한 의무와 책임이 없다고 하며 최종 결정 회사는 본인의 선택에 따른 결정이라고 답변을 하는데 처음부터 합격하지 않은 회사를 넣어 선택을 하게한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의 책임은 없는 것입니까?
그리고 군산고용위기종합센터는 구직에 관한 교육만 담당하고 구직에 관한 의무와 책임이 없는 것이 맞습니까?
저희가 이런 상황을 항의하기 전에 센터에 다시 면접의 기회를 달라고 사정을 했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까?
정확히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어떤 일을 하는 곳입니까?
담당부서 : 일자리정책과 | 담당자 : 일자리정책과 |
작성일 : 22.02.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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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소 시정발전을 위해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먼저, 귀하에게 본의 아니게 업무처리 과정에서 피해를 드린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거론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3.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당시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 이수 후 구직회사 안내 과정에서 임의적으로 업무 처리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리며, 혹시 진행 과정에서 담당 매니저의 매끄럽지 못한 일 처리로 상심이 있었다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러한 일이 재차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담당 매니저 교육과 함께 세심하게 업무 처리하도록 시정 지도하였습니다. 4. 참고로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취업이 어려운 구직자들의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직업훈련, 소양교육, 상담 등을 위해 시 직영이 아닌 별도의 수행기관(캠틱종합기술원)에서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 앞으로 메타버스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구인기업체에서 채용계획이 있을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귀하께 알려드리어 최대한 좋은 결실을 얻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답변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일자리정책과 (☎450-1301)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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